구리시청 {전경사진}
(구리=글로브뉴스) 김승곤기자 = 경기 구리시가 7일부터 각종 제증명 서류를 한 곳에서 발급받을 수 있도록 『통합민권발급창구』를 운영한다
이번 통합증명발급은 은행처럼 먼저 순번표를 뽑고 한 장으로 된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한 창구에서 필요한 여러 가지 증명 서류를 한꺼번에 발급해주는 편리한 시스템 이다
이에 종전에는 각종 증명 서류를 발급받기 위해 민원 종류별로 신청서를 작성하여 개별 창구에 신청하던 민원 불편을 대폭 개선을 했다
이어 하나의 서식에 필요한 민원을 모두 기재하고 통합민원창구에서 일괄 발급 가능. 방문객들에게 더욱 신속하고 편리한 서비스 제공을 기대된다
평소 시민들이 필요로 하는 민원 서류로 ▲주민등록 등·초본 ▲인감증명서 ▲전입신고 ▲가족관계(제적)증명서 ▲토지(임야)대장, ▲건축물 관리대장 ▲지방세 납세증명서 등 21종 이다
한편 안승남 시장은 “앞으로 전산 발급이 가능한 단순 발급 업무의 경우 통합민원창구를 이용 발급받으실 수 있도록 확대 시행할 계획이며, 방문객들이 더 편리하게 민원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해 민원인이 감동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