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家)지각색’은 서초구가 주최하고 구립서초·방배유스센터와 서초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서초구학생회연합이 주관하는 행사로 서로 다른 우리가 모여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를 만들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온 가족이 함께’라는 주제로 열릴 이번 축제는 오후 1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진행하며, 유아부터 청소년, 가족까지 다 함께 어울릴 수 있는 폭넓고 다양한 공연과 체험, 놀이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이번 축제는 서초구학생회연합인 S.A.Y가 기획과정부터 참여하여 청소년들의 다양한 재능과 개성을 살리고, 청소년의 창의적이고 건전한 문화 활동을 위해 청소년들이 고민하고 아이디어를 낸 청소년 주도형 축제이다. 서초구 청소년이 다양한 분야에서 자신의 재능을 보이고 지역사회와 나눌 수 있도록 홍보부터 모집, 운영까지 힘써 청소년의 개성과 아이디어가 녹아있다.
축제는 세빛섬 앞 야외무대와 공터를 활용하여 7개 존으로 나눠 공연부터 체험 부스, 먹거리존, 게임존, 포토존, 상담존, 이벤트존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또래들의 재능을 펼칠 수 있는 부스와 공연뿐만 아니라 가족이 함께 즐기며 볼 수 있는 코믹 저글링쇼, 마술쇼, 세대 간 소통을 위한 소통 퀴즈 등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질소를 이용한 아이스크림 만들기, 우유와 망고를 이용한 계란 프라이 만들기 등 신기한 과학실험부터 발로 연주하는 피아노, 열쇠고리 만들기, 배지 만들기 등 다양한 문화 예술체험과 두더지잡기, 해머펀치, 펌프 등 즐길 거리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으니 놓치지 말자.
행사는 서초구 가족 및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지난 5월 13일 월요일부터 사전 접수를 하는 200가족에 한해 이벤트 참여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니 관심 있는 가족은 구립서초유스센터 홈페이지에서 미리 신청하면 된다.
축제가 열리는 반포한강공원 세빛섬 앞 야외무대는 고속버스터미널역 6번 출구에서 세빛섬 셔틀버스를 이용하거나 신반포아파트 사이 잠수교 지하보도를 따라 나오면 도착할 수 있다. 자세한 행사 일정은 구립서초유스센터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