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진건고등학교 학교장 이정필와 경복대학교가 {상호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협약을 체결}
(구리=글로브뉴스) 김승곤기자 = 경기도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진건고등학교(학교장 이정필)와 경복대학교가 상호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지난 18일 뜻을 같이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경복대학교 부총장, 입학홍보처장, 학생성공코칭센터장 비롯 진건고등학교 학교장, 행정실장, 교무기획부장, 교육과정부장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경복대학과 진건고등학교에 따르면 두 기관은 상호 교육 발전과 협력 증진을 위한 인적·물적 교류를 위한 입시설명회, 학생 주도형 진로체험활동인 ‘꼬드림플러스’와 진로심화 과정인 ‘꿈의대학플러스’를 비롯한 창의적 체험활동 프로그램의 지원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상호 발전과 학생들의 진로 선택과 준비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게 됐다.
경복대학교 김경복 부총장은 지역사회에 위치한 고등교육기관으로서 지역의 학생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무엇보다 미래의 사회를 이끌어 갈 고등학생들의 진로를 준비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진건고등학교 이정필 교장은 “남양주시의 유일한 대학교인 경복대학교에서 지역 학생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해주는 것에 대해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오늘 협약 시점으로 더 많은 협력이 이루어지길 기대한다”며 지역사회 네트워크 기반을 활용한 다양한 교육활동과 공공기관의 역할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했다.
특히 협력 사업의 시작으로 2학기에 경복대학교의 교육시설과 프로그램을 활용하는 ‘꼬드림플러스(진로체험활동)’를 실시‘꿈의대학플러스(진로 심화특강)’에 경복대학교의 교수진이 참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