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온) 충주시가 충주의 미래를 견인할 서충주 신도시의 활성화를 위해 국민과 함께 만드는 홍보 표어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시 승격 60주년(忠州명명 1076년)을 맞은 충주시는 인구 30만 자족도시 충주의 밝은 미래를 이끌 서충주 신도시 활성화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서충주 신도시는 주덕읍, 대소원면, 중앙탑면 일원 면적 10.8㎢에 형성돼 있으며, 충주기업도시, 메가폴리스, 충주첨단산업단지가 등 3개의 단지가 위치해 있다.
서충주 신도시 관련 표어는 모든 국민이 쉽게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내용, 감성적인 표현이 어우러진 내용으로, 서충주 신도시에 머무르고 싶을 정도의 잔여울이 듬뿍 담긴 최대 15자 이내의 문구로 작성하면 된다.
신청기간은 2월 17일부터 23일까지 7일간이며,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신청서는 충주시 홈페이지(www.cj100.net)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lmh2739@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표어 공모전에 선정되면 1등 20만원, 2등 10만원, 3등 5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지급하고, 메일 접수자 중 선착순 20명에게는 스피드상으로 충주 미소진쌀 10kg을 증정한다.
김익준 홍보담당관은 “서충주 신도시 홍보 표어 공모를 통해 국민의 관심도 제고 및 다함께 참여하는 서충주 신도시 홍보로 충주 1만 인구 늘리기에도 기여할 수 있는 공감성 있는 표어가 많이 들어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