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글로브뉴스) 김승곤기자 = (박용호 서장 신년사) 존경하는 포천시민 여러분! 다사다난했던 무술(戊戌)년이 저물고 2019년 기해(己亥)년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기해년 새해에는 여러분의 가정과 직장에 항상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고 풍요로움이 깃드시기를 기원합니다.
소방업무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시는 시민 여러분께 포천소방서 전 직원을 대표하여 진심 어린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시민분들의 성숙한 안전의식과 우리 소방가족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큰 사건사고 없이 안전한 2018년 한해를 보낼 수 있었습니다.
지난해 포천소방서에서는 370건의 크고 작은 화재와 11,810건의 구급활동, 6,160건의 구조활동 등 각종 재난현장에서 8,500여 명의 소중한 인명을 보호하고 다양한 예방활동으로 안전한 포천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2019년도에는 급격히 증가하는 소방수요와 지역 특성을 고려해 종합적인 안전대책을 추진할 계획이며, 특히 소방력이 부족한 선단동 일대에 선단119안전센터를 신축 소방사각지역을 해소하고 관내 구급대의 효율적 운영으로 골든타임 확보 등 신속한 현장대응체계를 구축 포천시민의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입니다.
또한 전문화된 소방안전강사의 양성과 다양한 소방안전교육 프로그램의 개발, 민간 자체점검 역량 강화, 의용소방대 활동의 다양화 등 자율적이고 지속적인 소방안전관리 문화를 정착시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새해에는 안전과 행복을 최우선 목표로 설정하고 신속하고 스마트한 재난대응과 시민중심 생활안전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포천소방서를 지지해주시고 믿어주시는 포천시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여러분의 가정에 기쁨과 희망이 넘치는 안전한 한해가 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