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글로브뉴스) 최정규기자 =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김나영 센터장)는 지난 04월 17일(화) 「아름다운 당신-가가호호 이미용」이란 주제로 이미용서비스를 진행하였다.
이날 행사는 양주시 남부권역(장흥면, 광적면)에 거주하고 있는 대상자 중 경제적 어려움 또는 평소 거동이 불편한 대상자 3명을 선정하여 이미용서비스가 이루어졌다.
장흥면에 거주하고 있는 석OO(만68세/ 여)님은 기초생활수급자로 생계비를 지원받으며 생활을 하고 있고 만성적인 간기능 저하, 천식, 관절염 등으로 외출이 어렵고, 배우자 역시 만성적인 허리디스크로 거동이 어려워 대부분의 시간을 주거지에서 지내고 있는 등 이미용에 대한 접근이 어려운 상황으로 부부에 대한 이미용서비스가 필요하다.
또한 광적면에 거주하고 있는 김OO(만88세/ 여)님은 최근 배우자와의 사별로 인하여 정신적인 충격을 받은 상태로 수입이 없으나 단절된 자녀들로 인하여 공적지원을 받지 못하고 있는 복지사각지대 대상 가구로 경제적인 문제가 함께 겹쳐 어려움이 지속되고 있다.
이에 양주시 무한돌봄행복센터에서는 후원기관(유연헤어/ 양주시 덕계동 소재)의 도움을 받아 대상자들의 주거지를 가가호호 방문하여 이미용서비스와 함께 말벗 등의 정서적 지지가 이루어졌다.
도움을 받은 어르신들은 “이미용서비스와 함께 남들에게 쉽게 하지 못하는 이야기를 터놓고 할 수 있어 마음이 후련해졌다”며 고마워하였으며 하루 빨리 자리를 털고 일어나 보답을 하겠노라며 약속하였다.
양주시 무한돌봄행복센터에서는 매달 양주시 남부권역(양주1동, 양주2동, 백석읍, 광적면, 장흥면) 읍면동 가가호호 방문 및 기관들을 순회하며, 양주시 지역사회내 저소득 위기가정 어르신들에게 이미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