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글로브뉴스) 조태인기자 = 남양주풍양보건소 별내건강생활지원센터는 노인들의 건강생활실천과 건강수명 연장을 위해 2018년 1월부터 별내지역 경로당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경로당 건강관리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경로당 건강관리 교실은 간호사, 영양사, 운동사 등이 경로당을 방문하여 혈압, 혈당 체크와 개인별 맞춤 건강 상담, 치매선별검사, 스트레칭 및 관절강화 운동 교육, 건강한 발관리 등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별내건강생활지원센터는 올 한해 ▶고혈압 예방 및 관리법▶당뇨 예방 및 관리법 ▶당뇨 발 관리법 ▶이상지질혈증 예방 및 관리법 ▶ 치매예방체조 등 매달 다른 주제의 프로그램들로 어르신들에게 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 교육과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풍양보건소장(윤경택)은 “어르신들이 가장 편안하게 느끼시는 경로당에서 유익한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직접 운영함으로써 찾아가는 번거로움 없이 건강을 챙기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건강 교실에 참여한 한 경로당 회원은 “보건소에서 직접 찾아와서 노인들을 위해 건강 관리와 상담을 해줘서 고맙고 자주 찾아와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찾아가는 경로당 건강관리 교실은 서비스를 원하는 경로당의 신청을 받아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 3월까지 예약이 완료된 상태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별내건강생활지원센터 (☎031.590-8189)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